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2023년 ‘환경보건 이동학교’ 실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0-10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2023년 ‘환경보건 이동학교’ 실시

전국 6개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환경보건 교육 시행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직업환경의학과 정경숙 교수)가 지난 22일 서울 행현초등학교에서 2023년 ‘환경보건 이동학교’ 첫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개최된 2023년 환경보건 이동학교는 이번 첫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전국 6개 초등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환경보건 이동학교 사업은 환경부에서 환경성 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의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비롯해 정부에서 지정한 전국 13개 환경보건센터가 함께 참여한다.


22일 실시한 환경보건 이동학교에서는 ‘기후위기에서 살아남기(탄소중립편)’을 주제로 환경유해인자로부터 스스로 보호하는 방법을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과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코딩봇 보드게임을 이용해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호흡기관 모형을 직접 만들며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의 예방 및 관리법에 대해 배웠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정경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환경성 질환에 취약한 아동, 노동자 등 대상자에게 관련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환경성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는 2021년 9월 환경부 지정을 받아 환경보건 빅데이터 구축, 환경성질환 통계, 환경보건디지털역학조사 사업 등 정부의 환경보건 정책을 지원해 오고 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