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국립생태원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9-01

우리대학교는 국립생태원(원장 최재천)과 7월 30일 본관 소회의실에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분야는 생태관련 공동 학술연구와 조사, 양 기관간의 전문인력 교류 협력, 생태관련 국내외 학술행사 공동개최 등 학술활동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를 통해 국가 과학기술 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으로 양 기관의 상생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국립생태원은 생태와 생태계에 관한 조사‧연구와 전시·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환경을 보전하고 올바른 환경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설립된 환경부 산하의 국가기관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생태 전시관으로 자연환경의 보전과 국민의 행복추구권 간의 지속가능한 균형을 모색하고 있다. 2013년 3월에 임시운영 개관하였으며, 2013년 10월에 국립생태원 법인이 공식 출범하였다. 국립생태원은 충청남도 서천군에 위치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우리대학교 정갑영 총장과 국립생태원 최재천 원장을 비롯해 신현윤 교학부총장, 김용록 이과대학장, 김영세 기획실장, 정인권 교무처장, 김은경 연구처장, 오경환 이과대학 부학장과 국립생태원 권혁균 생태교육협력본부장, 한동욱 기초생태연구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국립생태원과의 학술교류협정으로 생태관련 연구의 활성화와 국내 생태자원의 효율적인 보전과 관리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ol. 56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