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2022년 원주창업지원단 경진대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12-19

2022년 원주창업지원단 경진대회 개최

바이오 기반 자연분해 원료를 사용한 생분해 PE필름을 개발한 주식회사 그린티어 대상에 선정



원주창업지원단(단장 이상수)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성장과 혁신 창출을 위한 2022년 한해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입주기업 경진대회`를 12월 6일 혁신시티호텔 세미나 A홀에서 개최했다.


원주창업지원단에서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지원을 통해 지역의 경제·사회 분야에서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포상을 시행하고 있다.

  

총 9개 기업이 참가해 1년간 기업의 기술(제품) 개발 성과, 사업모델 개선 노력, 판로 개척 성과, 자금 확보 성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창업지원기관, 투자자로 이뤄진 외부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5개 기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진대회 시상식에는 원주창업지원단 이상수 단장,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 이태권 센터장이 직접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경진대회 심사 결과 바이오 기반 자연분해 원료를 사용한 생분해 PE필름을 개발한 주식회사 그린티어가 대상에 선정됐다. 원주창업지원단장상에는 KATS, 창업보육센터장상에는 리파인 주식회사가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주식회사 호운, 오피스에디션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상장과 포상으로 사업화지원금(대상: 700만 원, 단장상: 300만 원, 센터장상: 250만 원, 장려상: 100만 원)을 수여했다. 

 

이날 대회를 주관한 원주창업지원단 이상수 단장은 ‶2022년 한해 물가상승, 경제위축 등 어려운 외부 환경 속에서도 사업성장을 위한 창업기업들의 노력과 열정이 좋은 결과를 맺은 것 같아 인상깊었으며 경진대회에 참여한 창업기업 모두 경쟁우위를 확대하고 시장 내 입지를 다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창업지원단에서도 창업기업 지원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창업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창업기업의 목표 달성과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주창업지원단은 창업기업 발굴과 학생창업 육성, 교육/멘토링을 통한 창업기업의 경영역량 강화, 교내 보유기술과 연구역량에 기초한 R&D와 제품개발 촉진, 판로 개척 및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창업지원을 통해 지역 내 창업 생태계 조성과 인프라 활성화를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시행하고 있다.

 

vol. 63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