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K-NIBRT사업단,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10-06

K-NIBRT사업단,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국내 바이오제약공정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상호 협력


[사진. (왼쪽부터) 이진우 국제캠퍼스부총장,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송승열 전무]


융합과학기술원 K-NIBRT사업단(단장 이진우 국제캠퍼스부총장)은 10월 6일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대표 석수진)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4년간 ▲바이오의약품 전반에 관한 신규 채용인력 양성 ▲플랫폼 제조 기술에 특화된 맞춤형 재직자 교육 ▲미래 비즈니스 모델에 필요한 협력 연구 모델 구축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위한 학위 과정 구축 ▲교육과정 개발 운영 자문 및 상호 강사 인력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진우 국제캠퍼스부총장은 “연세대 K-NIBRT사업단은 아일랜드 NIBRT의 기술이전을 통해 지난 4월 실습교육센터를 개소하고 활발히 바이오 인력 양성 시범교육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국내 바이오제약공정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석수진 대표를 대신해 송승열 전무는 “연세대 K-NIBRT사업단과 함께 미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 사업에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이 함께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은 송도에 Bioprocess design center를 2021년 7월에 개소해 많은 바이오기업 및 대학들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임직원들은 K-NIBRT와 함께 바이오 인재 양성에 헌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vol. 632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