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분야 산학협력 강화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9-22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분야 산학협력 강화

22일 LG에너지솔루션과 ‘자동차전지 기술개발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식 체결

차세대 기술 포함 현행 제품 실용 기술 분야까지 협력 확대

효과적인 협력 추진 위해 ‘자동차전지 산학기술센터’ 설립


[사진 1. 공과대학 명재민 학장(왼쪽),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 김동명 부사장]


우리 대학교와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을 한층 강화한다.


9월 22일 우리 대학교는 LG에너지솔루션과 ‘자동차전지 기술개발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협약식’을 공과대학 중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공과대학 명재민 학장, 신소재공학부 황성주 교수, 화공생명공학부 이상영 교수를 비롯해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 김동명 부사장, 자동차전지개발센터 최승돈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기존 차세대 배터리 소재 등 선행 기술 산학협력을 뛰어넘어 실제 전기차용 현행 제품 개발과 밀착된 실용 기술 분야로까지 협력을 확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다 효과적인 협력을 위해 우리 대학교 이차전지연구센터(센터장 이상영 교수) 산하에 실무협의기구인 ‘자동차전지 산학기술센터’도 설립할 예정이다. 


[사진 2. 자동차전지 산학협력협약식]


공과대학 명재민 학장은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이차전지 계약학과 신설에 이은 또 하나의 뜻깊은 협력”이라며 “이차전지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장 김동명 부사장은 “급변하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용화된 제품과 밀착된 실용 기술 분야에서의 오픈 이노베이션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 제품 성능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3. 자동차전지 산학협력협약식]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