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중국연구원·공자아카데미, 제6회 ‘중국을 논하다(論中國)’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5-23

중국연구원·공자아카데미, 제6회 ‘중국을 논하다(論中國)’ 개최

‘한·중 수교 30주년과 한·중 관계의 미래’를 주제로



중국연구원과 공자아카데미(원장 김현철)는 중국 사천사범대학교 등과 공동으로 여섯 번째 ‘중국을 논하다(論中國)’ 강연을 5월 21일(토) 오후 2시에 개최했다.


이 강연은 국내 중국 전문가들과 학자들의 중국에 대한 이해와 관점, 고민과 성찰에 대해 알아보는 데 취지를 두고 2021년 하반기부터 시작됐다. 줌(Zoom)에서 실시간 동시통역으로 제공되는 강연에는 한·중 양국의 대학생, 교사, 학자 등 많은 청중이 참가하고 있으며,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의 질문에 대한 열띤 라이브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청중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하고 있다.


이번 제6회 ‘중국을 논하다’ 강연은 국제학대학원 한석희 교수의 ‘한·중 수교 30주년과 한·중 관계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역대 대통령들의 대중 정책과 한·중 관계의 변천사 및 우리나라의 정치외교적 입장에 대해 살펴보고 평가했으며, 올해 새로 들어선 정부의 향후 대중, 대미 등 대외 정책에 대해 예측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중국을 논하다(論中國)’ 강연은 여섯 차례의 강연에 매회 400여 명의 많은 청중이 참가할 정도로 한·중 양국 청중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강연은 올해 상반기 ‘중국을 논하다’의 마지막 강연이며, 하반기 강연은 9월부터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연구원과 공자아카데미는 앞으로도 한·중 양국 국민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문화 학술 교류 활동을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적극 추진하고자 한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