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용인세브란스병원 건립보고서 발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4-04

용인세브란스병원 건립보고서 발간

용인세브란스병원 건립과정 기록하고 미래 발전 방향 정립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지난달 15일 병원 건립보고서를 발간했다.


건립보고서는 2020년 3월 개원한 용인세브란스병원의 건립과정 및 개원 후 병원 운영 등의 활동을 정리한 책이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의 개원 과정을 기록함과 동시에 미래 발전 방향을 정립했으며 향후 연세의료원의 신규 병원 건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건립보고서는 ▲새로운 도전, ▲핵심 가치, ▲앞으로의 100년, ▲성장의 기록 등의 챕터로 구성돼 있으며 총 112페이지에 걸쳐 용인세브란스병원의 건립 목표, 핵심 가치, 성과, 미래 비전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스마트 솔루션에 관한 섹션을 별도로 마련해 첨단 스마트병원으로서 디지털 혁신 전략을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교직원들의 인터뷰를 다수 수록해 건립과정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상세히 소개했다.


최동훈 병원장은 발간사에서 “용인세브란스병원의 개원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과 지원을 쏟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며 “건립보고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용인세브란스병원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가고 미래의 희망을 바라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아시아 중심 병원을 지향한다는 비전 아래 2020년 3월 용인시 기흥구에 신축 개원했으며 디지털 혁신, 안전과 공감, 하나의 세브란스라는 세 가지 실행 전략을 바탕으로 경기 남부권 환자들에게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