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중국연구원,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연세 차이나 전문가 포럼>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3-02

중국연구원,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연세 차이나 전문가 포럼> 개최

美食 발전의 응용과 정치·경제·문화의 의미



중국연구원(원장 김현철)은 2월 23일(수) 오전에 <연세 차이나 전문가 포럼 ― 美食 발전의 응용과 정치·경제·문화의 의미>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대만과 중국의 저명한 음식 전문가이자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 음식예술대학 교수인 양유상(梁幼祥) 선생을 모시고 중국의 역사 속에서 펼쳐진 정치·경제·외교 상의 음식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몇 년 전 우리 대학교에 직접 방문해 강연을 한 바 있는 양 교수는 이번에는 줌(Zoom) 플랫폼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한국의 여러 중국 전문가들에게 음식 속에 숨겨진 비사와 흔히 놓치기 쉬운 음식 문화의 이런저런 뒷얘기들을 특유의 말솜씨로 재미있게 풀어 나갔다.


이번 포럼은 우리 대학교 중국연구원이 평택시의 후원으로 진행 중인 <연세 차이나 전문가 포럼>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그 연구과제 중 하나로 음식문화를 그저 식생활의 음식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역사와 인류사 속에서 풀어내 설명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