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민성호 교수, 한국자살예방협회 제7대 이사장 선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2-25

민성호 교수, 한국자살예방협회 제7대 이사장 선임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 수행



원주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민성호 교수가 한국자살예방협회 제7대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한국자살예방협회는 지난 11일 202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당일 진행된 이사회를 통해 민성호 교수를 이사장으로 선임했으며, 임기는 2022년 2월 22일부터 2025년 2월 21일까지 3년이다.


민성호 교수는 원주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학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후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이사장, 알코올사업기술지원단 단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중독정신 의학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는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 원주시자살예방센터장, 한국자살예방협회 학술위원장 등으로 활동해 오면서 국내 최초로 ‘자살시도자 사례관리서비스’의 성공적 모델을 제시하는 한편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기획 및 시행을 통해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7일에는 국회자살예방포럼에서 주관하는 ‘2021 제3회 국회자살예방대상’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성호 교수는 “사회 전반에 걸쳐 복잡하고 다양하게 발생하는 정신건강 문제들에 대한 포괄적인 서비스가 요구되는 현대에서 전문적인 자살예방사업의 중요성은 나날이 시급해지고 있는 실정이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건강한 삶과 자살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