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학술정보원, 교수저서 코너 및 기본강의도서 컬렉션 오픈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9-01

학술정보원(원장 이준기)은 이번 9월부터 우리대학교 교수의 저서들로 구성된 교수저서 코너와 학부생의 강의에 필요한 자료들을 모아 구성한 기본강의도서 컬렉션을 마련하여 운영한다.

교수저서 코너는 중앙도서관 4층 인문사회 참고자료실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 우수한 우리 대학 교수들의 신간도서를 한 곳에 비치함으로써 자료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고, 교수 저서에 대한 홍보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법학 관련 저서의 경우에는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6층 법학도서관 내에 별도의 코너를 마련하였다.

기본강의도서 컬렉션은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유라운지 이용자통합서비스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다. 기본강의도서 컬렉션은 학부생의 전공기초와 전공필수 강의에 필요한 주교재, 부교재, 참고문헌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단기대출 방식으로 운영되어 자료의 회전율을 높임으로써 학생들의 수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본강의도서 컬렉션의 설치는 총학생회의 요청을 학술정보원이 전격 수용함으로써 가능하게 되었다.

기본강의도서는 지정도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하고자 하는 자료를 이용자통합서비스센터 대출데스크에 요청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대출받을 수 있다. 더 많은 학생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출기간은 24시간으로 제한되며 연체할 경우에는 시간당 100원의 연체료가 부과된다.

 

vol. 56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