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조정부, 전국대학조정대회 우승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9-01

우리대학교 조정부(지도교수 설혜심)가 지난 8월 2일(토) 개최된 전국대학조정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우리학교 조정부는 전국대학조정대회 역사 이래 최초 4연패를 달성한 준프로급의 선수들로 이루어진 비공식 동아리이다. 국가대표 출신의 계효석 감독의 지도아래 매년 약 한달 간의 합숙 훈련에서 기량을 쌓아 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올해 경기는 서울대 주최로, 우리대학교를 비롯하여 고려대, 디지스트, 서울대, 유니스트, 인하대, 한국외대의 7개 조정팀이 출전하여 실력을 겨루었다. 시니어 OB팀이 1위, 주니어 OB팀이 1위, 남자 너클포어와 여자 너클포어 팀이 2위를 달성하였으며, 주종목인 주니어 에이트가 2,000m를 6분 42초 96의 가장 빠른 기록으로 완주하여 우승하였다.

체육계열에 소속된 학생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선발 직후부터 체력훈련을 강행해야만 했다. 미사리 근처 주택에서 진행된 이번 합숙에는 총 19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부상으로 인한 포지션 변경과 선수 탈출 사건 등으로 다사다난했다. 정찬민(경제 08) 선수는 “할 수만 있다면 정말로 다시 하고 싶을 정도로 재미 넘치는 합숙이었고, 모두가 값진 땀방울을 흘린 한 달이었던 만큼 너무나도 보람차다.”며 “아마 평생 동안 마음속의 자랑으로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주장 허범(토목 12) 선수는 “선배님들의 끊임없는 후원과 애정 덕분에 힘 낼 수 있었다.”며 물심양면으로 조력해 주는 연정회 선배들에 대한 감사함을 표했다.

 

vol. 56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