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이정훈 국제학대학원장, ‘국제평화품앗이학회’ 초대 회장 취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12-23

이정훈 국제학대학원장, ‘국제평화품앗이학회’ 초대 회장 취임

품앗이 문화와 인권을 바탕으로 ‘국제 평화 활동 플랫폼’ 역할 수행



국제학대학원 이정훈 원장이 12월 9일 열린 사단법인 ‘국제평화품앗이학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에 선출됐다.


국제평화품앗이학회는 ‘상생의 가치 품앗이, 품앗이는 PK(Peace Keeping)’라는 기치 아래 창립돼 ‘국제 평화 활동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유엔과 국제기구 및 국제사회의 전문가 집단과 한국의 전문가들 간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품앗이 정신을 기반으로 유엔 평화유지활동(PKO)과 관련된 산·학·연 연계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세계 평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이다.


학회는 20여 년간 H2O품앗이운동본부가 개최해 온 ‘국회 동심한마당’, 참전용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땡큐 프롬 코리아’ 등의 행사를 계승해 개최한다. 품앗이 문화를 기반으로 인권이 존중되는 ‘MZ세대 선진 병영 문화’ 연구, 한국군 유엔 PKO 콘텐츠 개발, 국제 학술회의 개최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방부와 H2O품앗이운동본부 후원으로 열린 창립총회에는 이정훈 원장을 비롯해 민홍철 국회 국방위원장, 이경재 전 방송통신위원장,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 홍성은 미국 레이니어그룹 회장, 노영혜 종이문화재단 이사장, 이영기 전 국방정보사령관, 이강래 전 방사청 국제사업부장 등이 참가했다.


이정훈 원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우리 고유의 ‘품앗이’ 문화와 인류 보편적 가치인 ‘인권’에 바탕을 둔 사랑과 헌신, 봉사, 상생의 가치 보급과 확산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풍토 조성에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