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강남, 암병원 심포지엄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12-07

강남, 암병원 심포지엄 개최

‘암 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지난달 26일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암 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암병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윤동섭 의료원장, 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 조재용 암병원장이 참석했다.


제1세션에는 의대 이경아 교수(강남 진단검사의학과)가 ‘종양 이질성 규명: 단일세포 및 공간 유전체학’을 주제로 좌장을 맡았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김종경 교수가 ‘생물정보학자의 관점에서 단일 세포 시퀀싱 대 대량 선별’을, 울산과학기술원(UNIST) 이세민 교수가 ‘암 유전체학의 새로운 정점: 단세포 프로파일링의 증가’에 대해, 싱가포르종합병원 조영포성 교수가 ‘공간 종양 이질성 해부를 위한 단세포 유전체학’을 주제로 발표했다. 


제2세션에는 의대 정준 교수(강남 유방외과)가 ‘미래 면역 치료를 위한 초석’을 주제로 좌장을 맡았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신의철 교수는 ‘면역 치료의 새로운 바이오마커와 생체지표’에 대해, 의대 김경환 교수(방사선종양학과)는 ‘방사선치료와 면역요법을 통합한 항종양반응 촉진’을, 지아이셀(GI-Cell) 조성유 부사장은 ‘NK 세포 기반 항암 면역요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또 이날 특별 연사로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윌리엄 홀 교수가 참여해 ‘MR 유도 방사선치료: 정밀암관리 기회 확대’에 대해 제언했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