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용인, ‘DX서비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12-07

용인, ‘DX서비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며 이룬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성과 인정받아



용인세브란스병원이 한국표준협회·한국서비스경영학회 주관 ‘2021 DX서비스어워드(Digital Transformation Award)’에서 의료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뤄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한 기관을 발굴하고 포상하는 행사다. ▲리더십과 전략, ▲디지털 고객 경험/서비스, ▲인프라/기술, ▲인적자원, ▲프로세스 혁신, ▲혁신성과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시상한다.


시상식은 지난달 23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표준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박진영 디지털의료산업센터소장이 수상자로 참석했다.


DX서비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은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며 이룬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5G 통신망을 구축해 디지털 환경을 조성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통합반응상황실(IRS), ▲실시간위치추적시스템(RTLS), ▲5G 인공지능 방역로봇, ▲Y톡, ▲Bedside Monitor, ▲AI 판독 솔루션, ▲환자용 모바일 앱 등 환자의 편익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솔루션들을 대거 도입했다. 특히 감염 환자의 이동 동선과 접촉자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RTLS는 COVID-19 상황에서 원내 대규모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했다.


최동훈 병원장은 “디지털 혁신을 위해 디지털의료산업센터를 중심으로 전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준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고, 올해 신설된 어워드에서 첫 수상 기관으로 선정돼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온다.”며 “대한민국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는 대표 스마트병원으로서 사람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