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강원권 모의면접 컨설팅’ 성공적 운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11-20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강원권 모의면접 컨설팅’ 성공적 운영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의 다대일 대면 면접으로 진행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1월 11일(목) ‘청친강소(청년친화강소기업, 이하‘청친강소’) 온라인 채용설명회’의 부대행사인 모의면접 컨설팅을 진행했다.


‘청친강소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전국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와 (재)청년재단이 후원하는 전국적 규모의 채용설명회로 전국 7개소에서 모의면접 컨설팅이 운영됐으며, 이 중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강원권 모의면접 컨설팅을 담당했다.


이번 모의면접은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의 다대일 대면 면접으로 진행됐다. 공공기관 현직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한 모의면접에서 참여자는 1인당 30분간 현직자와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받았다.


이번 모의면접 컨설팅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5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참여 학생들은 “30분이 짧다고 느껴질 정도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맞춤 피드백을 받고 나니 앞으로 어떻게 취업을 준비할지 방향성이 잡혔다.” 등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강원 지역의 청년들을 위한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었다.”며 “위드코로나 적용에 따라 활기를 되찾을 취업시장에서 오늘의 경험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vol. 6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