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제13회 의대 학생학술제 YMSC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10-26

제13회 의대 학생학술제 YMSC

학생 연구 분야 55개 팀, 교수 연구 분야 62개 팀 참가



제13회 의대 학생학술제(Yonsei medical students’ colloquium)가 지난달 28일 비대면 웹 세미나로 진행됐다.


이번 학술제에는 학생 연구 분야(논문 초록)에 55개 팀이, 교수 연구 분야(실험실 소개)에 62개 팀이 참가했다. 발표자와 평가자를 제외하고 대다수 온라인을 통해 참여한 이번 학술제에는 330여 명이 함께했다.


학술제에서는 이창윤 학생(의학2)이 ‘의대 학생으로서 연구하기’ 발표를 맡았고, 의대 라선영 교수(내과학)와 장종희 교수(신경외과학)가 기조 강연(Plenary Lecture)을 했다. 이어 논문 초록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학생 6명의 발표가 진행됐다. 


시상은 발표 내용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유일한 재단에서 후원하는 유일한 연구상은 조윤희 학생(의학2)이 최우수상을, 이창윤 학생(의학2), 차현진 학생(의학3)이 우수상을, 김원명 학생(의학3), 범승원 학생(의학2), 서영빈 학생(의학3)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포스터 프레젠테이션은 웹사이트를 통해 이뤄졌다. YMSC 포스터상은 이승렬 학생(의학3)이 최우수상을, 이민호 학생(의학4), 최지윤 학생(의학4)이 우수상을, 김세린 학생(의학3), 김용재 학생(의학3), 소민재 학생(의학3)이 장려상을 받았다.

 

vol. 6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