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LearnUs 통해 양질의 의료 지식 공유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10-13

LearnUs 통해 양질의 의료 지식 공유

다양한 질환을 다룬 여러 편의 세부 영상 콘텐츠를 게시



의료원 산하 기관들이 최근 출범한 연세대학교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www.learnus.org)’에 동영상 콘텐츠를 게시하며 일반인과 전문가를 위한 양질의 의료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연세대학교는 최근 국내 고등교육기관 최초로 대중에게 오픈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의 문을 열었다. ‘전문과정’, ‘공개과정’, ‘국제과정’, ‘학위과정’ 등 네 가지 분야로 나누어 콘텐츠를 제공하며 ‘공개과정’에서는 누구나 볼 수 있는 무료 공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의과대학과 각 병원은 공개과정에 생활건강, 기저질환, 정신의학, 치매, 암 등 대중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해 다양한 질환을 다룬 여러 편의 세부 영상 콘텐츠를 게시했다. 영상에서는 질환별 전문의들이 질환의 원인, 검사, 치료법,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점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최근 관심이 높은 COVID-19 관련 건강 의학 정보도 게시했다. 영상은 향후에도 추가로 게시해 나갈 예정이다.


전문과정에서는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유지하는 기본 원칙’, ‘행복한 마음 갖기’, ‘지방간의 진단과 치료 알아보기’ 등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치과대학과 치과대학병원은 일반인 대상의 무료 공개 강좌인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공개강좌-꼭 알아야 할 치과상식’을 오픈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폭넓은 교육 수요층을 포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질 높은 우수 강의를 널리 알리고 일반인에게 치과 치료의 인식을 제고해 치대병원 치과 치료의 수월성을 알리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는 2013년도부터 3년간 치과대학병원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는 ‘일반인 대상의 무료 공개 건강강좌’의 주제를 기반으로 LearnUs 게시를 위해 새롭게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한 것이다. 현재는 권정승 교수(구강내과학)의 ‘턱관절 건강 지키기’ 등 총 11개 강좌가 게시돼 있으며 지속적으로 강좌를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치과대학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TFT 팀장으로서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한 이기준 교수(교정과학)는 “공개강좌 프로그램이 치과 진료에 어려움을 느끼는 일반인들로 하여금 올바른 치과상식에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과대학은 이뿐만 아니라 유료 전문과정인 ‘Super 임상가 양성 프로젝트’, 무료 전문 과정인 ‘COVID-19와 의료자원 분배’, 무료 공개과정인 ‘치수치료’ 등의 콘텐츠를 서비스 중에 있다.

 

vol. 6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