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생활과학대학, ㈜엘칸토와 업무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8-30

생활과학대학, ㈜엘칸토와 업무협약 체결

디자인 분야 산학협력 및 학생 창업지원 체제 구축


[사진 1. 이주현 생활과학대학장(오른쪽)과 ㈜엘칸토 정낙균 대표이사]

 

생활과학대학(학장 이주현)과 ㈜엘칸토(대표 정낙균)는 디자인 분야 기업 실무와 디자인 교육 및 학생들의 창업, 디자인 활동을 지원하는 상호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8월 26일(목) 오전 10시 삼성관에서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은 한국의 대표적 제화업체인 ㈜엘칸토의 산업, 학교, 연구기관, 지역단체가 함께하는 참여형 디자인 & 커머스 플랫폼(DEEPP) 사업을 계기로 시작됐다.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엘칸토의 마케팅, 생산, 사업화, 고객관리 지원을 통해 개별 디자인 브랜드로서 판매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주현 생활과학대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패션산업이 플랫폼 중심으로 재편되는 흐름을 볼 때, 참여형 디자인 &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통한 산학협력은 산업체의 디자인 콘텐츠 다양화와 함께 학생들의 실무적 교육지원과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엘칸토 정낙균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확산하고, 산업 및 비즈니스와의 연계성을 지원함으로써 ㈜엘칸토가 가진 노하우와 전문성을 공유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교와 ㈜엘칸토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 협력을 통해 우수한 디자이너 육성 방법, 산업체 인턴십 연계, 가족회사로의 확대 등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다.


[사진 2. (왼쪽부터) ㈜엘칸토 차세인 DEEEP 사업개발팀장, ㈜엘칸토 조성원 상품본부장, ㈜엘칸토 정낙균 대표이사, 이주현 생활과학대학장, 김소연 생활디자인학과장, 이지현 생활디자인학과 교수]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