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하나은행과 유산기부 확대 업무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8-13

하나은행과 유산기부 확대 업무협약 체결

신탁을 통한 유산기부 확대 및 기부문화 확산

유산기부자에게 전문적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및 유언대용신탁 제공


[사진 1. 서승환 총장(왼쪽)과 하나은행 박성호 행장]


우리 대학교는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신탁을 통한 유산기부 확대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8월 12일(목) 본관에서 체결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온 우리 대학교와 자산관리와 상속설계에 특화된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방식의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유산기부는 살아있는 동안 자신의 재산을 공익을 위해 사회에 기부하기로 유언을 담기는 아름답고 위대한 약속이다. 사회적으로 초고령 사회 진입, 1인 가구 증가, 자녀 없는 부부 증가, 웰 다잉(Well Dying) 추구 등으로 유산기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최근 우리 대학교는 유산기부를 활성화하고 기부자를 최대한 예우하기 위해 유산기부 특별 프로그램인 ‘위대한 유산, 위대한 도전’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 대학교는 하나은행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신탁을 기반으로 유산기부자에게 금전과 부동산, 주식 등 다양한 실물 재산까지 포괄하는 전문적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유산기부자가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하면 기부금에 대한 유류분 침해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우리 대학교는 유산기부를 마중물 삼아 차세대 온라인 교육혁신 플랫폼인 런어스(LearnUs) 구축, 국내외 유명 석좌교수 및 특훈교수 초빙, 세계 수준의 연구력 제고, 인공지능(AI) 응용 분야와 바이오메디컬(Biomedical) 분야 연구 주도, 글로벌 사회문제 참여 및 해결 방안 제시 등을 시행하고자 한다.

 

서승환 총장은 “기독교 독지가, 골드 시니어, 동문 등 신탁을 통한 유산기부, 연세장례토털서비스, 진리와 자유를 향한 연세의 위대한 도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우리 대학교만의 특별한 유산기부 프로그램 '위대한 유산, 위대한 도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진 2. (왼쪽부터) 하나은행 배정식 100년 리빙트러스트센터장, 이연호 대외협력처장, 서승환 총장, 하나은행 박성호 행장, 하나은행 김기석 부행장, 하나은행 문성혁 마포지역본부장]

 

vol. 6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