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연세글로벌헬스센터, 에티오피아 중앙보건부와 KOICA 가족계획사업 이행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7-19

연세글로벌헬스센터, 에티오피아 중앙보건부와 KOICA 가족계획사업 이행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에티오피아 인구 및 성생식보건증진 2차사업



미래캠퍼스 연세글로벌헬스센터(센터장 보건행정학부 남은우 교수)와 에티오피아 연방민주공화국 중앙보건부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KOICA’)의 자금 지원을 받아 진행 예정인 ‘에티오피아 인구 및 성생식보건증진 2차사업(SHaPE2, 이하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7월 8일(목)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의 중앙보건부에서 체결했다.


해당 사업은 에티오피아 내 성생식 보건 및 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합계출산율과 모성 사망률을 낮추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 예정이다. 사업비는 170만 달러 규모로, 2021년 7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약 2년 6개월 동안 진행될 계획이며, 약 4천만 명 이상의 에티오피아인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캠퍼스 원주산학협력단 산하의 연세글로벌헬스센터는 사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에티오피아 중앙 및 지방 언론, 지역 보건 종사자, 지역 사회 지도자, 포스터,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해 콘돔 사용 및 현대적인 피임 방법 등을 비롯한 가족 계획의 중요성과 과학적인 방법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에티오피아의 합계출산률은 여성 1인당 4.25명으로 에티오피아 정부는 가족계획 사업을 통해 출산율을 3.0명까지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세글로벌헬스센터는 이러한 에티오피아 정부의 가족계획 사업을 지원하고자 현장책임자 및 연구원을 파견해 사업을 관리하고 있으며, 현지직원 3명을 채용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vol. 6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