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글로벌인재대학(GLC), ㈜피에이치씨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7-01

글로벌인재대학(GLC), ㈜피에이치씨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우수 학생에 대한 현장실습/채용연계형 인턴 협약


[사진 1. 최인환 ㈜피에이치씨 대표이사(좌측)와 김성문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장(우측)]


글로벌인재대학(Global Leaders College, 이하 GLC)은 7월 1일(목) 경기도 성남 분당에 소재한 ㈜피에이치씨 본사에서 최인환 ㈜피에이치씨 대표이사, 이인 ㈜필로시스 대표이사 외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의 인턴십 협약식을 가졌다. 


스마트 체외진단 솔루션/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 ㈜피에이치씨는 코로나 진단키트와 검체 채취 키트를 자체 개발해 진단사업에서의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국내 기업 중 최초로 검체 채취 키트를 미국에 정식 수출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우리 대학교 18개 단과대학 중 하나인 GLC는 5개 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 대다수가 외국인 및 재외국민으로 특화돼 있다. GLC는 2019년 약 700명의 학생 수가 2년 만에 1,400명으로 급성장했다. 

 

GLC와 ㈜피에이치씨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피에이치씨 본사와 원주 지사, 중국 현지 법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는 데 기여할 인턴을 매년 4명 선발할 예정이다.


최인환 ㈜피에이치씨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이후 사회 변화로 인재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연세대 인재 채용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 비전을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연세대의 우수한 글로벌 인재들을 인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새로운 시너지를 일으키는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인턴 채용 규모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인재들이 인턴으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문 글로벌인재대학장은 “GLC와의 산학협력에 적극 동참해 주신 최인환 대표이사께 감사드린다.”며, “GLC의 외국인 및 재외국민 학생들은 해외에서 자랐기 때문에 현지 언어와 문화에 정통한 것은 물론이고, GLC에서 전공 교육을 한국어로 받아 국내 기업인들과도 자유롭게 소통이 되는 전문 인력”이라고 차별화된 장점을 강조했다. 이어 “향후 ㈜피에이치씨와 교수 자문, 연구 등으로 협력의 범위를 넓혀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 2. (왼쪽부터) ㈜피에이치씨 목승재 대리, 박주영 과장, 이인 필로시스 대표이사, 김지석 부사장, 최인환 대표이사, 글로벌인재대학 김성문 학장, 손성문 행정팀장]

 

vol. 6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