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생명시스템대학 ‘바이오시스템연구센터’ 설계 윤곽 나왔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7-01

생명시스템대학 ‘바이오시스템연구센터’ 설계 윤곽 나왔다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로 2024년 완공 예정



지난해 12월 법인이사회에서 건립이 승인된 생명시스템대학 ‘바이오시스템연구센터(Biosystems Research Center)’의 설계 윤곽이 나타났다. 신촌캠퍼스 내 과학원과 첨단과학기술연구관 사이에 들어서는 해당 건물은 지하 2층, 지상 6층에 연면적 약 2천 평 규모가 될 전망이다. 


우리 대학교는 지난 3월 ㈜다울건축사사무소와 바이오시스템연구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차량 통행 및 보행 환경 개선, 환경 안전성 제고 등을 위해 해당 건축사와 다각도로 검토를 진행해 왔다. 이 과정에서 기획 단계에서 7층으로 예상했던 건물 규모가 다소 조정됐다. 


설계 윤곽이 정해짐에 따라 내부 설계, 시공 등 구체적인 논의가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권영근 생명시스템대학장은 “교내 유관기관들과 함께 공사 과정 중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최대한 안전하고 신속하게 시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설립 13년째를 맞는 생명시스템대학은 이번 건립으로 오랜 숙원이었던 교육·연구 공간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건물은 설계용역과 각종 인허가 취득 과정을 거쳐 2024년 중 완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생명시스템대학 ‘바이오시스템연구센터’ 후원하기

아래의 방법 중 택하시어 후원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건립후원 전용계좌 입금: 우리은행 265-939150-18-827 ((학)연세대학교)

■ 발전기금 전용링크에서 참여하기 

■ 약정서 작성 (문의처: 생명시스템대학 02)2123-5553~4, lsbt@yonsei.ac.kr)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