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글로벌인재대학,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및 (주)세아홀딩스와 장학금 기부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6-23

글로벌인재대학,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및 (주)세아홀딩스와 장학금 기부 협약 체결

매년 16명의 학생이 각 400만 원씩 연간 6,400만 원 규모



글로벌인재대학(Global Leaders College, 이하 GLC)은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주)세아홀딩스와 각각 외국인 학생을 위한 장학금 기부 협약을 체결하고, 1기 장학생을 6월 22일 선발했다. 매년 16명의 학생이 각 400만 원씩 장학금을 지원받는 연간 6,400만 원 규모로, 첫 협약 기간 3년 동안 총액은 1억 9,200만 원이다.


철강제조 전문기업 세아그룹은 자산 5조 원 이상인 공시대상기업집단 중 2021년 기준 국내 46위이며, 국내외 40여 개 계열사를 거느린 대기업이다. 세아그룹이 1992년에 공익법인으로 설립한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사장 이순형)은 인재 양성 장학사업과 학술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장학금을 통해 매년 100명 이상의 대학(원)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회 공익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세아홀딩스(대표이사 천정철, 이태성)는 세아그룹 자회사의 사업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전략 수립과 경영 지원, 출자자산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지주회사로, 세아의 미래 가치를 높이고 기업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2021학년도 GLC-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장학금과 GLC-세아홀딩스 장학금의 1기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된 16명의 학생은 국적별로 미국 2명, 노르웨이 1명, 베트남 4명, 일본 3명, 중국 2명, 홍콩 2명, 대만 1명, 몽골 1명이다. 학업 우수성, 리더십, 교내 및 교외 활동(동아리, 봉사활동 포함), 한국어 능력(TOPIK 4급 이상) 등의 기준에 따라 서류/면접 평가를 거쳐 GLC 장학위원회에서 선발했다. 선발된 16명의 장학생은 장학금 이외에 재단에서 개최하는 장학생 캠프 및 문화공연 등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사진. 줌(Zoom)을 통해 학장과의 간담회에 참여한 1기 장학생들]


김성문 글로벌인재대학장은 “이번에 큰 규모의 장학금을 희사하신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의 이순형 이사장님과 세아홀딩스의 천정철, 이태성 대표이사님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한류 열풍과 국격 신장에 발맞춰 글로벌 교육의 메카로 인정받는 연세대 GLC로 외국인 학생의 입학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얼마 전 현대에너지솔루션(주)와 매년 인턴십 6명, 장학금 4명의 산학협력도 체결했는데, 앞으로도 GLC 학생들을 위해 이와 같은 산학협력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vol. 6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