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프로젝트 봄, 베트남 학교보건사업 종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3-30

프로젝트 봄, 베트남 학교보건사업 종료

베트남 탱화성 ICT기반 포괄적 학교보건사업



안과학교실 국제실명예방사업팀(프로젝트 봄)이 베트남 탱화성에서 중등학생의 보건 인식 개선과 건강 증진을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한 베트남 탱화성 ICT기반 포괄적 학교보건사업을 지난해 12월 마무리했다. 코이카 시민사회협력프로그램으로 수행한 사업을 통해 베트남 탱화성 70개 중등학교의 보건·의료 환경이 개선되고, 55,002명의 학생이 학교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었다. 


국제실명예방사업팀은 건강검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키, 몸무게, 가슴둘레, 혈압, 구강, 시력, 청력 검사를 포함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근시나 발육 장애가 발견된 학생은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인근 보건소로 전원됐다.


또한,  연간 보건교사 약 140명을 양성했고, 이들을 통해 각 학교의 담임교사와 학생들에게 보건 교육을 제공했다. 이러한 단계적 교육 방법은 베트남의 제한된 전문 인력으로 많은 수의 수혜자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70개 중등학교의 개별 상황에 따라 보건실을 새롭게 구축하거나, 개보수를 진행하기도 했다. 


사업 종료 이후에는 2021년 한 해간 베트남 탱화성에서 박정 기부자의 후원금을 바탕으로 한 사업도 수행해 나간다. 베트남 ICT 기반 교육 센터 구축, 보건 교육 등이 주된 사업 내용이다.

 

vol. 62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