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3-15

[의료원 소식] 인물 동정

우리 의료원 의료진,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 및 임명 받아



● 의대 정성필 교수(강남 응급의학과)가 최근 대한심폐소생협회 사무총장으로 위촉됐다. 대한심페소생협회는 심폐소생술 지침 제정, 심폐소생술에 대한 연구, 심폐소생술 지침의 전파 및 교육, 심폐소생술에 관한 국제단체와의 교류를 담당하는 기구다. 정성필 교수는 대한심폐소생협회 제5대 사무총장으로 취임했으며, 임기는 오는 2025년 1월 31일까지다.


● 의대 김세훈 교수(병리학)가 최근 제4대 한국 뇌 은행장에 임명됐다.


한국 뇌 은행은 사람의 뇌 자원을 확보·관리해 필요로 하는 연구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2014년부터 한국뇌연구원(KBRI) 내에 설치해 운영되고 있다. 권역별로 국내 협력 병원을 선정해 한국뇌은행 네트워크(KBBN)를 구축하고 기증자로부터 뇌 조직을 받아 각 협력병원에 보관하고 있다.


● 치대 이기준 교수(교정과학)가 최근 열린 ‘제22차 대한치과병원협회 정기총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기준 교수는 2018년 6월부터 현재까지 대한치과병원협회 적정관리 이사로서 치과감염관리 표준정책 매뉴얼 제작의 한 축을 맡아 병원에서의 감염관리 표준 정책을 수립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2020년 의료기관 인증평가 제도 자문위원회에 치과병원 대표위원으로 참여해 치과에서의 인증평가와 감염관리 연계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등 의료계에서의 치과 감염관리의 중요성 인식 제고에 일조했다.


● 의대 김민 교수, 이동현·최은영·강현구 강사(강남 안과) 연구팀이 한국망막학회에서 발행하는 ‘Retina’ 저널의 2020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수논문상은 한국망막학회 학술지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연구팀은 지난해 발표한 ‘근시성 맥락막 신생혈관치료의 최신지견(Current Concepts in Myopic Choroidal Neovascularization: a Review)’ 논문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암병원 김민주 의학물리사(방사선종양학)가 호주·뉴질랜드 생체의공학 및 의학물리학회에서 수여하는 2020년 'Elekta Award Winner'로 선정돼 최근 수상했다.


방사선 치료 장비를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는 엘렉타사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시상은 2011년부터 매년 아시아 태평양, 호주·뉴질랜드 지역에 거주하는 젊은 의학물리사를 대상으로 진행돼왔다. 


김민주 의학물리사는 주요 연구 ‘자기공명영상 기반의 방사선 치료 기술’ 논문을 비롯한 연구 업적을 바탕으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vol. 62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