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치·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3-15

의·치·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연세인으로서 새로운 시작



의과대학·치과대학·간호대학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신입생·진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의과대학은 지난달 22~23일 2021학년도 의예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25일 의학과 진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각각 개최했다. 


신입생 119명 전원이 참여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세브란스 정신을 역설한 역사강의, 의대 및 의예과 교육과정 전반과 부전공을 소개하는 의예과 학사워크숍, 학교생활 안내, 신입생 대표의 비전선언문 선서 등이 진행됐다.


의학과 오리엔테이션에는 의예과 수료 후 의학과에 진입하는 진입생과 2021학년도 군위탁편입생 등 총 136명이 참여했다. 의과대학 교육과정과 E-포트폴리오, 기본 술기 교육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 장학금 제도·기숙사 및 학교생활 등이 소개됐다. 


치과대학은 지난달 18일 치의예과 신입생 64명 및 치의학과 진입생 67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신입생 및 진입생에 대해 공통으로 연세대학교 역사와 정신, 치과대학 학사 및 연아인으로서의 자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공동 프로그램 이후에는 신입생과 진입생이 각각 교육과정, 치의예과·치의학과 생활 및 자치활동에 대한 안내를 들었다. 


간호대학은 지난달 18~19일 신입생과 편입학생 총 104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간호대학 소개와 장애인지교육, 학사지도가 이뤄졌고 학교생활 안내와 동아리 소개도 진행됐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