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교육학부, ‘김용립 기념 강의실 현판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3-15

교육학부, ‘김용립 기념 강의실 현판식’ 개최

김용립 동문(교육학 65)의 후배 사랑과 기부 정신 기려


[사진. (왼쪽부터) 황금중 교육학부 교수, 김혜숙 교수평의회의장(교육학부 교수), 김은경 교학부총장, 

이규민 교육과학대학장, 오석영 교육학부장, 서상훈 체육교육학과장, 허진무 스포츠응용산업학과장] 


교육과학대학 교육학부는 3월 10일(수) 교육과학관에서 ‘교육학부 김용립 동문 기념 강의실 현판식’을 개최했다.


김용립 동문(교육학 65)은 1969년 졸업 후 뉴욕 시티은행 본사에 입사해 시티은행 부행장을 역임하고 현재 플로리다에 거주하고 있다. 지난 2019년 5억 원을 동문 장학금과 학과발전기금으로 교육학부에 기부했다.


교육학부는 이를 기념하고자 교육과학관 517호를 '김용립 기념 강의실'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또한, 2021학년도 1학기부터 매 학기 학부생 1명에게 '김용립 동문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은경 교학부총장은 “김용립 동문의 후배 사랑과 학교에 대한 애정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세계로 뻗어 있는 연세 동문들의 모교 사랑을 확인할 수 있어 의미 있다.”고 전했다.


이규민 교육과학대학장은 “교육과학대학에 의미 있는 기부가 김용립 동문을 통해 이루어졌다.“며 ”향후 교육과학대학 재학생과 동문들에게 이러한 모교 사랑의 마음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