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학생 경력개발 시스템 ‘커리어연세’ 전면 개편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01-25

학생 경력개발 시스템 ‘커리어연세’ 전면 개편

대학 생활 전 주기에 걸친 경력개발을 통합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재탄생



학생복지처 경력개발팀에서 운영하는 학생 경력개발 시스템 '커리어연세(Career Yonsei)'가 지난 12월 23일 전면 개편해 오픈했다.


'커리어연세(https://career.yonsei.ac.kr)'는 우리 대학교 학우들을 위한 취업 지원 홈페이지로서, 채용과 대외활동을 비롯한 취업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입사지원부터 면접에 이르기까지 채용 전형 전반에 걸친 취업 대비 교육을 제공하는 도우미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개편으로 커리어연세는 노후화된 웹사이트의 개선과 더불어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 전 주기에 걸친 경력개발을 통합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재탄생했다.


개편된 커리어연세는 기존의 취업정보 및 취업교육 제공 기능에 더해 비교과 지원 플랫폼(Activities Beyond Classroom)과 국가고시 지원 기능 등을 통합했다. 이로써 학생들은 취업교육뿐만 아니라 교내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하는 비교과 활동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진로·취업과 국가고시 관련 상담 신청 및 참여가 기존보다 더욱 용이해져 리뉴얼 오픈 이후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것 역시 커다란 변화이다.


진로 지원 기능 또한 강화됐다. 경력개발 메뉴를 통해 다양한 직업과 진로 정보를 제공받고 자기 이해와 진로 목표 설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설정한 진로 목표를 바탕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 달성도를 확인할 수 있는 로드맵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자신의 이수 학기와 학점, 이수 교과목 등 기본적인 교과 내역도 커리어연세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비교과와 교과 활동을 함께 고려한 경력개발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반응형 웹 디자인으로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커리어연세의 모든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은 PC로 접속 시 메인페이지의 위젯을 자유롭게 편집해 자신이 관심있는 메뉴 위주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경력개발팀은 새로운 커리어연세 시스템을 통해 RC자기주도활동, 튜터링을 비롯한 비교과 활동을 활성화하고, 온라인 멘토링, 진로·취업 관련 정보 제공을 확대하는 등 입학부터 졸업 후 사회 진출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경력개발 지원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개편된 커리어연세 홈페이지는 우리 대학교 신촌·국제캠퍼스 대학원과 학부 재학생, 졸업하고 3년이 지나지 않은 동문과 교직원이 접속 및 이용 가능하다.

 

vol. 62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