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언더우드국제대학 정보인터랙션디자인 전공, 제6회 졸업 전시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12-24

언더우드국제대학 정보인터랙션디자인 전공, 제6회 졸업 전시회 개최

정보인터랙션디자인 전공, 제6회 “MMXX’ 졸업전시회 개최

현대사회의 다양한 트렌드를 탐구하고 활용한 18개의 작품 선보여



지난 12월 10일 신촌캠퍼스 백양누리 지하 1층 무악로타리홀에서 언더우드국제대학 소속 정보인터랙션디자인 전공(Information and Interaction Design, 이하 IID) 제 6회 졸업전시회가 개최됐다. IID 전공은 정보, 제품, 서비스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문제점들을 분석, 개선하고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창출하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디자인의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식 및 관련 기술의 학습, 인간 행동 방식을 폭넓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MMXX”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졸업전시회에서는 총 18명의 IID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MMXX”는 '2020년'을 의미하는 로마 숫자로, 모든 측면에서 격동적인 진화를 겪고 있는 현대 사회의 다양한 트렌드를 탐구하고 활용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전시된 작품으로는 직장에서의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악플을 필터링하고 악플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아웃소싱 코멘트 시스템 서비스 등이 있었다. 배양육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는 AR 작품, QR코드 내에 순환되는 개인정보를 도형의 패턴과 움직임으로 시각화한 모션 그래픽 등 UX (User Experience) 디자인부터 모션 그래픽, 비디오, 패키징 디자인, 게임, 브랜딩, AR 기술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전시됐다.



언더우드국제대학의 제6회 IID 졸업전시회는 12월 10일부터 4일간 진행된 후 13일 막을 내렸다. 모든 방문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시 입장 인원을 12명으로 제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전시에 방문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학생들의 작품 설명 영상과 사진, 그리고 전시 공간 360도 VR 영상을 2020 IID 졸업전시 공식 웹사이트에서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방문: https://www.tadexhibition-2020.com/)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