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홈페이지 전면 개편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12-22

홈페이지 전면 개편

기관별 도메인 제공 직접 노출

이용자 중심 서비스 강화 및 맞춤형 정보 제공




의료원이 환자와 고객들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된 홈페이지는 모바일 중심의 이용환경 변화에 발맞춰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됐다. 이용자들은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사용 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으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환자 편의를 위해 진료과·의료진 검색, 진료·건강검진 예약 등 주요 서비스가 전폭 개선됐다. 또한 방문자에 따라 맞춤형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도 높였다. 환자·보호자로 접속하면 예약, 검색, 건강정보 등의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의료전문가는 연구 자료, 교육 일정, 진료 지원 부서 등 정보에 접근이 가능하다.


의료진 프로필도 상세히 재정비해 환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건강정보를 카드 뉴스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제공한다. 세브란스 뉴스룸, 채용, 건강정보 등 기능별 사이트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기관과 방문자의 소통 채널도 확대했다.


또한 질환정보 하단에 관련 진료과를 삽입, 필요한 경우 클릭해 바로 의료진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홈페이지 내 정보 간 유기성을 강화했다. 특히, 갈수록 중요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후화된 시스템을 전면 교체하고 홈페이지의 보안성을 대폭 강화했다.


의료원은 이번 개편을 통해 홈페이지가 질환과 병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환자와 방문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통의 장으로 기능하도록 하고자 노력했다.


한편, 의료원은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최근 네이버와 맺은 협약을 통해 네이버 인물정보와 새 홈페이지를 연계함으로써 환자와 보호자 등 이용자들에게 의료진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