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강남, 정밀의료센터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11-06

강남세브란스, 정밀의료센터 개소

암 및 희귀질환에 대한 유전체 분석 서비스 제공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최근 암 및 희귀질환에 대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밀의료센터를 개소했다. 


정밀의료센터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장비를 통해 분석한 유전체 정보 및 암, 희귀질환 환자의 임상정보, 생활습관, 환경적 요인 등을 토대로 최적의 개인별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 의료 서비스는 치료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예방 및 진단부터 유전상담까지 유전체를 이용한 모든 의료 서비스를 포함한다.


정준 센터장(강남 유방외과)은 “최근 디지털을 이용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혁신적인 기술들이 급속한 발전을 하고 있고, 특히 종양학, 분자유전학과 같은 첨단의료 기술분야의 발전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개인 맞춤형 의학 시대를 열고 있다.”면서 “정밀의료센터에서 유전체 분석을 통해 암이나 희귀질환의 정확한 진단 및 개인 맞춤 치료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같은 유전자를 갖고 있을 수 있는 환자의 가족도 유전상담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유전 상담을 맡고 있는 이현주 교수(강남 정밀의료센터)도 “유전체 분석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결과 해석이 유전성, 가족성 암 및 희귀질환의 진단 및 예방 방침 수립에 도움이 된다.”면서 “고위험군 가족에게 스크리닝 검사 안내를 포함한 유전 상담을 통해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조기 진단을 도울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