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예비 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i-NEXT 7’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10-22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예비 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i-NEXT 7’ 진행

고도화된 창작활동 지원 및 지역 내 일반랩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연계



우리 대학교는 5월 6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 운영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가운데, 지난 10월 8일 예비 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i-NEXT 7’을 처음 선보였다.


국제캠퍼스 융합과학기술원 산하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하연섭 단장)은 혁신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메이커 문화 확산 및 제조창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우리 대학교는 올해 ‘전문랩’ 영역에 선정됐으며, 전문메이커의 고도화된 창작활동 지원 및 지역 내 일반랩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연계하는 거점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i-NEXT 7’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장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5개의 예비 창업팀(하혜희호후 외 4팀)이 참가했으며 프로그램 첫 날에는 ‘자본금 0원부터 시작하는 BI 제품 시장조사 및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예비 창업자들은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매달 두 번씩 강연 및 창업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밀착 코칭 시스템, Anytime 멘토링 시스템, 예비 창업자 네트워킹 시스템 등을 통해 아이디어 개발(Ideation)에서 시제품 제작(Prototyping)까지 체계적인 지원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