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캠퍼스타운사업단, 정부 지원 사업 전략 교육 ‘창업혁신스쿨’ 성황리 종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9-17

캠퍼스타운사업단, 정부 지원 사업 전략 교육 ‘창업혁신스쿨’ 성황리 종료

예비 창업가들 신청자 몰려…사업 역량 강화 및 단계별 멘토링 제공



우리 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손홍규)에서 지난 7월 3주간 진행한 창업 역량 강화 3단계 교육 ‘창업혁신스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창업혁신스쿨’은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서대문구의 지원을 받아 실시됐다.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혹은 창업을 시작한 이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실시간 화상회의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멘토링을 병행해 진행됐다. 교육 인원은 정원 40명이었으나 68명의 신청자가 몰려 창업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온라인 교육은 3단계로 나누어 운영했다. 1단계는 ▲2020 정부 지원 사업 지원시책 ▲사례를 통한 사업계획서 분석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하는 시장조사 방법 ▲아이템 고도화 방법/피버팅 전략, 2단계는 ▲사업계획서 항목별 작성법, 3단계는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기업 중장기 로드맵 작성 실습 ▲내·외부 자금 활용 방법 ▲효과적인 PPT 작성 및 발표기법을 통해 (예비)창업가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지식의 발판을 마련했다.


오프라인 멘토링은 사업화 전문가를 섭외해 ▲내 아이템에 맞는 정부 지원 사업 및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자 발표 및 피드백 등, (예비)창업자 아이템에 맞는 단계별 멘토링의 장을 제공했다.


한 참여자는 “체계적인 구성과 멘토링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고, 기본적인 창업에 필요한 중요한 내용을 접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수강생 중 ‘창업혁신스쿨’ 과정을 통해 정부 창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등의 좋은 성과를 내기도 했다.


우리 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앞으로도 (예비)창업가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