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송민·이무원 교수, 한국연구재단 우수학자지원사업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9-07

송민·이무원 교수, 한국연구재단 우수학자지원사업 선정

인문사회학계 최대 규모 국책사업 선정의 영예



우리 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송민 교수와 경영학과 이무원 교수가 9월 2일 한국연구재단 2020년 인문사회분야 우수학자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한국을 대표할 연구역량을 지닌 우수학자를 지원·양성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총 7명이 최종 선정됐다. 장기적 심화 연구와 저술 활동 촉진을 통해 인문사회분야의 세계적 석학을 양성하는 이 사업은 선정된 학자 개인에게 5년간 총 2억5천만 원이 지원돼, 인문학계 최대 규모의 국책사업으로 이름나 있다.


송민 교수는 <계량개체학기반 다학제적 지식 융복합 연구> 과제를 진행한다. 소셜 계량개체학 개념을 정립하고 계량개체학 기반의 학문분야 지적구조 탐지 및 이머징 이슈 탐지 연구를 수행한다. 최종적으로는 확장된 계량개체학 개념을 재정립하고 이를 집대성해 전문 학술 저서를 편찬할 예정이다. 계량개체학 연구 분야의 확장을 통해 여러 학문 분야에서의 활발한 후속 연구와 다학제적 융복합연구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무원 교수는 <리더의 착각: 왜 조직은 경험으로부터 학습하지 않는가?> 과제를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가 촉발한 문명사적 전환기를 맞아, 혁신과 포용이라는 두 가지 시대적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새로운 형태의 리더십으로서 시스템적 사고에 기반한 분석적 리더십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구 분야의 지식증진과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인지 시스템, 조직 시스템, 시장 시스템 차원에서 다차원적인 분석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미시와 거시 연구의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