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산학협력단, ㈜쎌바이오텍과 기술이전 계약 및 연구 협력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8-28

미래캠퍼스 산학협력단, ㈜쎌바이오텍과 기술이전 계약 및 연구 협력 체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신규 기능성 유산균 관련 국가연구개발사업 선정



미래캠퍼스 원주산학협력단(단장 김택중)과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지난 8월 18일(화) 오전 11시, 미래캠퍼스에서 기술이전 계약 및 연구 협력 체결식(이하 ‘체결식’)을 진행했다. 


체결식에는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과 김택중 원주산학협력단 단장, 정찬문 과학기술대학장, 윤성식 생명과학기술학부 교수를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쎌바이오텍 정명준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바(GABA) 생산용 기능성 유산균주 활용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기술도입 및 개발 협력 ▲가바(GABA) 생산용 기능성 유산균주 활용 정신 건강 기능성 제품 개발 및 생산 ▲관련 제품 국내외 사업화 협력 ▲기타 상호 인적 교류, 교육, 사업 및 정기 세미나를 통한 상호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미래캠퍼스 생명과학기술학부 윤성식 교수 연구팀과 ㈜쎌바이오텍은 천연 유래 신균주의 기능성 연구 및 양산화를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바(GABA)는 중추신경계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억제성 신경전달물질로 불면증 및 우울증 해소, 항 스트레스 효과, 기억력 및 인지능력 개선 등의 정신 건강뿐만 아니라 혈압강하작용, 비만 방지, 간 기능 개선 등에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택중 미래캠퍼스 원주산학협력단장은 “바이오산업은 사람의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이번 정신건강용 고기능성 제품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및 공동연구개발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최고의 프로바이오틱스 업체인 쎌바이오텍과의 기술이전 및 연구협력을 통해 기업의 매출성장 및 신시장 진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위해 미래캠퍼스 원주산학협력단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