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강남 호흡재활센터·필립스, 호흡 재활 국제 인프라 구축사업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6-11

강남 호흡재활센터·필립스, 호흡 재활 국제 인프라 구축사업 진행

해외 의료진 양성 통해 의료사각지대 중증 호흡부전 환자들 치료 희망



강남세브란스 호흡재활센터는 지난달 12일 1동 9층 대회의실에서 다국적 기업인 필립스사와 호흡재활 국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재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동섭 강남세브란스병원장, 송영구 진료부원장, 강성웅 호흡재활센터 소장, 최원아 교수(강남 호흡재활센터),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이사, 수면 및 호흡기 케어 사업부 김연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호흡재활 국제 인프라 구축사업은 호흡 재활 분야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전문교육 및 호흡재활국제포럼을 통해 해외 의료진 양성을 지원한다. 또 인공호흡기를 비롯한 각종 치료 도구도 지원한다. 필립스 사는 2014년부터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약을 맺고 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2년마다 재협약을 통해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해외 의료진 교육을 관장하고 있는 최원아 교수는 “에비슨의 정신을 이어받고자 시작한 이 교육 사업은 지금까지 12개국 32명의 연수생을 배출했으며, 지속적인 교육의 결과로 일부 나라에서는 호흡재활이 조금씩 활성화되고 있다”라며 “궁극적인 목표는 호흡재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중증 호흡부전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vol. 62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