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정경·창업대학원, 2020 하반기 ODA사업수행기관 YP지원사업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6-02

미래캠퍼스 정경·창업대학원, 2020 하반기 ODA사업수행기관 YP지원사업 선정

국제개발협력 분야 우수한 청년인재 지원 및 여성 인재 초청 운영



 미래캠퍼스 정경·창업대학원이 한국국제협력단(이하 ‘KOICA’)이 KOWORKS(이하 ‘코웍스’)를 통해 진행하는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수행기관 영프로페셔널(YP)사업(이하 ‘YP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KOICA는 매년 YP사업 진행을 통해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에게 ODA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수행기관에게는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관심 있는 우수한 청년인재(YP) 채용에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다.


 2020 하반기 YP지원사업의 ODA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미래캠퍼스 정경·창업대학원은 2011년부터 KOICA의 석사학위과정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돼 개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KOICA 석사학위과정을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전 세계 44개 개도국 출신의 공무원 190명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20년 9월부터는 ‘KOICA-연세대 여성농촌지역개발’ 석사학위과정을 새롭게 개설해 개도국 공무원 중 20명의 여성 인재를 초청해 운영할 예정이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