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혈관센터 심혈관조영실 확장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6-01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혈관센터 심혈관조영실 확장 개소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 제공 기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지난 5월 20일(수), 심장혈관센터 심혈관조영실을 확장 개소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최근 첨단 혈관조영 촬영장비를 도입하고 기존 2개의  심혈관 조영실을 3개로 확장했다. 이번에 도입된 촬영장비는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복부혈관질환 및 사지혈관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사용되는 ‘아티스 큐 실링(Artis Q ceiling)’이다.  아티스 큐 실링은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흑백 표현 단계가 4배 더 자세한 수준으로 향상되어 세밀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치의가 보다 정확한 진단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촬영 시간과 조영제 투입량을 감소시켜 검사 및 시술에 따른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는 특히 검사와 시술시간이 비교적 긴 말초 혈관 질환 환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이번 촬영장비 도입과 시설 확장으로 환자 안전을 높이고 진료 대기 시간을 줄이는 등 내원객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검사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심장혈관센터장 안성균 교수(심장내과)는 “원주를 비롯한 중부권 지역 주민의 심장건강 증진에 헌신하고, 심장병을 넘어 삶의 희망을 심어주는 사명을 실천하는 심장혈관센터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연간 4,000례 수준의 심장혈관 및 말초혈관의 조영 검사와 시술, 부정맥관련 검사와 시술을 진행하는 강원도 최대 심장혈관센터로 심장 내 심초음파 검사(ICE)를 이용한 난원공 개존 폐쇄술(안성균 교수) 및 피하 심장 박동기 삽입술(박영준 교수)을 도내 최초로 시행한 바 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