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상남경영원 경영자 교육과정 (Executive Education) FT 글로벌 랭킹 57위 달성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6-01

상남경영원 경영자 교육과정 (Executive Education) FT 글로벌 랭킹 57위 달성

5년 연속 FT 랭킹 진입, 전년대비 13단계 상승 쾌거





경영전문대학원 소속 상남경영원은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이하 FT)가 선정하는 ‘2020 경영자 교육과정 랭킹 (FT Executive Education Ranking 2020)’ 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랭킹에 진입하여 세계 57위를 차지했다. 상남경영원은 지난 5년 연속 FT 랭킹에 들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70위)에 비하여 13단계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랭킹에 포함된 교육과정은 2019년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이 운영했던 위탁과정으로, 주요 참여 기업으로는 IBK기업은행, 신세계그룹, 포스코, 현대건설, LF, GS, BGF등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재 육성을 선도하는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FT 랭킹의 평가 기준은 프로그램 구성, 교수법, 강사진, 교육생 수준, 새로운 기술과 학습효과, 교육 프로그램 사후관리(follow-up), 교육시설 등이며, 졸업생들의 설문조사 결과도 반영된다. 이 중 상남경영원은 프로그램 사후관리(follow-up) 평가에서 세계 25위에 올라 프로그램을 마친 이후에도 기업들의 필요 사항들을 꾸준히 반영하려는 노력들을 보였고 이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볼 수 있다. 


상남경영원은 LG그룹 고 구자경 명예회장의 기금출연으로 1999년 3월에 개관하여 지난해 개원 20주년을 맞이하였다.  지난 20년간 상남경영원은 산업계의 요구가 반영된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경영기법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며 한국 경영자 교육의 선진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지금까지 상남경영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은 약 2만 명에 달하며, 연평균 20여개가 넘는 교육과정이 꾸준히 진행 되고 있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경영자교육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사진: 상남경영원 전경]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