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대학’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3-05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대학' 선정

입체적인 프로그램과 시스템으로 청년들 창업과 취업 지원,

자기 주도적인 진로 계획에 큰 도움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지현, 의공학부)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학일자리센터사업 연차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대학 내 진로지도 프로그램 및 정부의 취·창업지원 제도의 허브로써 원스톱 취·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경력관리 시스템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4D(Discover-Design-Develop-Deploy) 기반의 I 디자인 커리어 로드맵(i-DESIGN CAREER Roadmap)을 통해 자기 주도형 저학년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맞춤형 고학년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학생경력 개발관리 시스템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경력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원주 고용복지+센터, 원주시, 지역 대학 및 군부대와 함께 지역 청년고용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지역대학/특성화고 진로 취업사업 지원 ▲전역 예정 장병 미래설계 교육 등 지역 단위 공동 협력 프로그램을 주관하며,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동문 선배와 만남, 현직자 멘토링, 진로 지도교수제 등 다양한 도움.

특히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박람회 “내일(My job)도 맑음"을 참여한 800명의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진로 선택 지원과 구직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10명의 멘토로 구성된 직무스터디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현직자와의 현장감 있는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진로 지도교수제를 통한 전공기반 밀착형 멘토링 ▲대기업/공공기관/중견기업 취업을 위한 몰입형 프로그램 커리어액션스쿨 ▲ 지역 기업 C.E.O를 초청한 파워특강 시리즈 등 다양한 진로지도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지현 센터장은 “청년들이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ol. 62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