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12-02

홍대식 교수,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석학회원(Fellow) 선정




홍대식 공과대학장이 국제전기전자학회(IEEE)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됐다.


홍 학장은 우리 대학교 학·석사를 거쳐 미국 퍼듀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1991년부터 우리 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부임 이후 홍 학장은 56명의 박사, 37명의 석사를 배출했고 최고 권위 저널에 약 160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세계적인 전문학술지인 IEEE Trans. Wireless Communications와 IEEE Wireless Communications Letters의 편집위원 및 대한전자공학회 회장으로도 활동했다. 통신네트워크 OFDM 자원 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이며 이번 석학회원(Fellow)은 ‘무선 셀룰러 통신 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홍 학장은 현재 5G 연구는 물론 차후 6G 등으로 이어지는 차세대 이동통신 기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IEEE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전기∙전자∙컴퓨터∙통신 분야 학회로 160여 개국 4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IEEE 회원 최고 등급인 석학회원(Fellow)은 탁월한 개인 업적, 기술 성취 실적, 전문 분야 총괄 경력 등 7개의 평가 기준을 통해 회원의 최상위 0.1% 내에서 선정한다.


 

vol. 62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