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미래융합교육개발원 개원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11-07

미래캠퍼스, 미래융합교육개발원 개원

교수학습센터·교육혁신센터 통합조직



미래캠퍼스가 9월 24일 대학본부 4층 로비에서 ‘미래융합교육개발원 개원식(이하 ‘개원식’)’을 개최했다.


개원식에는 윤영철 미래캠퍼스부총장과 미래캠퍼스 주요 보직교수 및 교직원, 학생대표들이 참여해 미래융합교육개발원(이하 ‘교육개발원’)의 본격적인 시작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개발원은 과거의 교수학습센터와 교육혁신센터가 통합된 조직으로 융합교육 교육과정 개발, 교수학습 개발, 교육성과 관리를 통해 대학교육의 발전과 우수한 미래인재 발굴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미래캠퍼스가 자율융합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혁신 과제 기획, 연구, 개발, 운영 및 평가를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융합교육 인증, 교육과정 편성 및 모니터링, 평가모델 연구 개발, 교수학습 지원 체제 진단, AI 기반 밀착형 학습지도 체계 마련, SLI(Study-Life Integration) 교육 모델 개발 및 확산, 교수학습 개선 및 역량 개선방안 마련, MOOC, YONSEI人 역량관리 시스템 운영, 대학 비교과 교육과정 지원 및 운영 등이 있다.


교육개발원장인 디자인예술학부 황수홍 교수는 “교육개발원은 교육개발연구업무를 보완하여 미래캠퍼스의 교육목표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계획한 많은 과제들을 혁신해 나가기 위한 지원기구이자 부총장 직속 행정연구기관”이라며 “대학교육이 학생들의 꿈과 행복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혁신하고, 미래를 이끌어 갈 연세人 양성의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윤영철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미래융합교육개발원이 미래캠퍼스 교육혁신에 이바지하고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