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건강도시연구센터, 대만 건강도시연맹 방문단 연수 성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11-07

건강도시연구센터, 대만 건강도시연맹 방문단 연수 성료

고령화 정책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 진행



미래캠퍼스 의료복지연구소 건강도시연구센터(센터장 남은우 교수)가 지난 9월 22일부터 27일까지 대만 건강도시연맹 관계자 및 타이베이시 등 3개시 공무원 등 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령화 친화도시 벤치마킹 연수(이하 ‘연수사업’)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9월 24일엔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캠퍼스 LINC+사업단이 주관한 ‘한국-대만의 고령화 정책을 위한 건강도시 포럼’이 원주시청, 원주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흥업면, 학성동의 관계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에서 보건행정학과 남은우 교수의 ‘사회적 처방에 의한 노인건강증진’, 대만 양민대학교의 쿠오씨엔원 교수의 ‘대만의 건강격차 해소’, 첸공대학교의 차오츠위안 교수의 ‘대만의 노인친화도시’ 발표가 진행됐으며, 포럼 종료 후 미래캠퍼스 건강도시연구센터에서 진행중인 흥업면 커뮤니티케어 사회적처방 프로그램 견학 또한 진행됐다.


이번 연수사업에 참여한 대만 지룽시의 우저청 위생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회적처방을 통한 노인의 건강증진이 약물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대만에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