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간호대학, 20주기 추모예배 및 기념 학술대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11-07

간호대학, 20주기 추모예배 및 기념 학술대회

메풀 전산초 명예교수 추모 20주기




간호대학은 지난달 27일 메풀 전산초 명예교수를 기리는 20주기 추모예배와 기념 학술대회를 진리관에서 개최했다. 


제20회 학술대회는 미래의 보건의료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간호계의 당면 과제를 탐색하고자 ‘보편적 건강보장을 위한 간호정책의 과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간호대학 교직원 및 학생을 비롯한 전국의 간호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태화 간호대학장의 개회사, 윤도흠 의료원장의 축사에 이어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됐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정책연구실 신현웅 실장이 ‘건강보험과 보건의료정책의 전망’을 조명하며 주제 강연을 했다. ‘의료법에서 간호 관련 법제도’, ‘건강보험에서 수가신설과 간호수가’, ‘간호사 배치수준과 환자결과’를 주제로 한 발제 강연이 뒤를 이었다. 


이태화 간호대학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보편적 건강보장을 위한 간호의 과제와 도전에 대해 함께 고민해봄으로써 국민의 기본권인 건강권을 평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술대회에 앞서 오전에는 추모예배가 진행됐다. 추모예배에서는 연세대학교 이계준 명예교수의 말씀과 함께 고 메풀 전산초 명예교수의 간호학 발전에 대한 헌신과 리더십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