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대생들, 소셜벤처 경연대회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11-07

의대생들, 소셜벤처 경연대회 수상

일반창업 및 대학생 부문 동시 수상




의과대학 학생들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개최한 ‘2019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에서 입상했다. 학생들은 지난달 27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이는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의대의 성과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의학과 2학년 김요섭, 김운연 학생으로 구성된 ‘Fitcare’는 개인 맞춤형 운동루틴을 제공하고 운동일지를 관리해주는 서비스로 일반창업 부문에서 ‘딜로이트후원상’을 수상했다. 김요섭 학생과 의학과 2학년 신현호 학생으로 구성된 ‘Savedose’와 의학과 4학년 신민규, 박수현, 송준섭 학생으로 구성된 ‘Insight는’ 대학생 부문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Savedose는 결핵환자들이 약을 거르지 않고 꾸준히 복용하도록 돕는 모바일 서비스를, Insight는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장비를 통해 정신과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서비스를 제안해 각각 시상대에 올랐다.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의대의 노력이 바탕이 됐다. 학생들은 의대 비교과활동 지원 프로그램인 ‘시냅스’ 소속으로 평소 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환자와 공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업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발전시켜 왔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