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사회과학대학 PAY FORWARD 장학금 수여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10-10

사회과학대학 PAY FORWARD 장학금 수여식 개최

장학생 선정 학생들 감사편지 제출 및 학장단과의 대화 진행



지난 9월 16일 사회과학대학 PAY FORWARD 장학금(이하 PF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 수여식에는 사회과학대학장 김재엽 교수(사회복지학), 기획부학장 황태희 교수(정치외교학과), 교학부학장 강정한 교수(사회학과), 행정팀 직원 3명 및 장학금 수여자 9명이 참석했다.


사회과학대학 PAY FORWARD 장학금은 사회과학대학 동문의 기부금을 모아 매 학기 학부생의 등록금, 생활비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선발해 수여한다. 2019학년도 2학기부턴 등록금 외 생활비 지급이 가능해 총 5명의 학생에게 생활비를 지원한다. 



처음으로 생활비 지원을 받은 학생 중 전세은(정치외교학과 15) 학생은 “평소 학교에 다니면서 생활비 부담이 많아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웠다.”며 “이번 생활비 지원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꿈을 향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지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촉진제가 되었다.”며 장학금 혜택의 소감을 밝혔다.


기부자(이동건 정치외교학과 62, 승은호 행정학과 62)의 기금을 받은 학생은 감사편지를 준비해 이후 행정팀에서 기부자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승은호 PF장학금을 수여한 김재정(언론홍보영상학부 17) 학생은 “벌써 네 차례에 걸쳐 사회과학대학 PF장학금을 받았는데, 그 덕분에 지금까지 관심 있는 공부와 의미 있는 대학생활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사회에 나가 대학에서 배운 진리와 의미를 실천하며 Pay Forward의 의미를 이어갈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수여식에서 사회과학대학 기획부학장 황태희(정치외교학과) 교수는 “PAY FORWARD 장학금은 선배님의 도움을 받아 학업에 정진할 기회를 얻고 더 나아가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 들어올 후배에 대한 지원도 함께 생각하는 아름다운 제도”라며 “릴레이 기부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기 바란다.”고 했다. 


사회과학대학 PAY FORWARD 장학금은 사회과학대학 PF장학금, 이동건 PF장학금, 승은호 PF장학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2년부터 올해까지 총 11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총 263,769,400원의 금액을 후원해 왔다. 2019학년도 2학기에는 11명에게 총 30,543,000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