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주 의료진 12명 연수 종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10-10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주 의료진 12명 연수 종료 

의료 펀드 조성 후 4번째 의료진 연수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주 지역 병원 소속 의료진 12명이 지난달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식을 했다. 


이번 연수는 ‘세브란스-카자흐스탄 국제 의료 공공펀드’ 후속 사업의 일환이다. 공공펀드는 카자흐스탄의 장기적인 의료 발전을 이끌고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중증 질환자를 돕고자 지난 2017년 조성됐다.


소화기내과, 대장항문외과, 간담췌외과, 비뇨의학과, 성형외과, 흉부외과, 소아신경외과, 소아외과, 소아정형외과 등 다양한 임상과 전문의로 구성된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주 지역 병원 소속 의료진은 지난달 19일 연수를 시작해 1~2주에 걸쳐 유료 연수를 받았다.


수료식에서 튤레브 볼랏(대장항문외과)이 연수생 대표로 “세브란스병원처럼 높은 수준의 국제적인 병원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어 정말 감사했다.”면서 “앞으로도 세브란스병원 의료진과 계속 교류하며 상호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료식에 함께한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교수님들과 좋은 관계를 맺었길 바라며 환자 치료에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이야기하고 의견을 나누길 바란다.”며 “정말 수고하셨고 다시 만나길 희망한다.”고 격려를 전했다.   


이번 연수는 펀드 조성 후 지난해 6월 첫 카자흐스탄 의료진 연수가 이뤄진 이래 이번이 4번째다. 추후 잠빌주 의료진 연수, 카작무스 의료진 연수 등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vol. 62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