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과대학 주관 컨소시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9-05

 의과대학 주관 컨소시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선정 

 3년간 29억 원으로 전공의 교육 및 연구 지원 


의과대학을 주관기관으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연세대 약학대학, 공과대학, 생명시스템대학, 이과대학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모한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에 선정됐다.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은 의사에게 기초의학, 자연과학, 공학 등 다른 학문의 교육 및 연구를 지원해 임상 지식과 타 학문이 융합된 의과학 연구를 시행하고, 바이오메디컬 산업을 키워나갈 수 있는 융합형 의사과학자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융합 연구에 관심 있는 전공의를 대상으로 임상 수련과 병행하는 타 학문 수업, 연구 방법 교육 및 연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공의 수료 후 의사과학자(M.D-Ph.D)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선정 기관이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자율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의대 이민구 교수(약리학)가 총 책임자로 이번 사업을 이끈다. 이번 양성사업 선정으로 컨소시엄은 3년간 약 29억 원의 사업비로 전공의에게 기초과학 교육 및 연구 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는 연세대학교 컨소시엄과 함께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컨소시엄 등 총 3개 주관기관이 선정됐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