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료기기산업학과,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7-23

 의료기기산업학과,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 


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가 지난달 17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으로부터 ‘의료기기 규제과학(Regulatory Affair)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의료기기 RA전문가는 의료기기 제품개발, 국내·외 인허가, 생산 및 품질 관리 등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이들에게 부여되는 국가공인 자격이다. 지정된 기관에서만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수료 후에는 ‘RA전문가 2급’ 국가공인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지정 교육기관은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평가를 토대로 자격검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이번에 지정된 기관은 총 14곳이다. 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는 연세대학교 의공학부와 함께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여 향후 3년간 RA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지난해 개설된 의료기기산업학과는 올해 신입생 경쟁률이 7:1을 넘을 정도로 관련 업계 전문가들의 호응이 높다. 전용 강의실을 4개까지 확충하고, 의과대학 업무 지원을 강남캠퍼스에서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전담부서를 설립하는 등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의료기기산업학과는 향후 강남세브란스병원 내에서 실시하고 있는 임상시험 관련 교육과 통계 지원 교육, 의료기기 고위자 과정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융합러닝센터’ 구축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구성욱 주임교수는 “이번 RA 전문가 교육기관 선정을 계기로 의료기기산업학과가 임상시험 선도 교육 기관으로서의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vol. 62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