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산학협력단과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2019 공동 신기술 인증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6-19

산학협력단과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2019 공동 신기술 인증 획득

강릉펜션 가스중독 피해학생 살린 치료기의 기압장애 예방 기술



미래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정형선)과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대표 윤석호)가 지난 5월 23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부터 신기술인증서를 받았다. 


이에 따라 의공학부 신태민 교수와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가 공동으로 개발한 ‘고막의 상태측정을 통한 고압산소치료기의 중이 기압장애 예방 자동화 기술’은 향후 2년간 신기술을 인증 받는다. 고압산소치료기는 최근 강릉펜션에서 가스중독으로 의식을 잃은 고등학교 학생들을 소생시킨 치료기다. 산소를 2기압 이상으로 가압해 흡입시켜 다양한 치료효과를 얻는 의료기기이다. 


산학협력단과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응급의학과 고압산소치료센터 김현 교수팀과 4년 전부터 협력하고 있다. 두 기관은 고압산소치료 중 기압의 변화에 따른 중이바로트라우마((barotrauma)를 사전에 예방하면서 가압을 할 수 있는 자동시스템을 개발해 특허출원하고, 미국잠수고압학회(UHMS) 학회지에 2편의 관련 논문을 게재했다.


신기술 인증을 받은 기술은 인증기간 동안 국가 및 공공기관 구매지원, 정부 R&D사업, 기술금융지원 등 기술상용화 및 초기시장 진출을 위한 각종 정부지원을 받는다.


미래캠퍼스 산학협력단 정형선 단장은 “이번 신기술 인증과 같은 산학협력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루어내 산학협력단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